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 창업 전문 창의공간 전국 최초 개소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3-14 20:41 KRD7
#대구테크노파크 #대구시
NSP통신- (대구시)
(대구시)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14일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예비)창업자 및 벤처기업들의 창의 활동을 돕는 혁신 인큐베이터 공간인 메이커스랩(Makers-Lab)의 문을 열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의 지원으로 조성된 메이커스랩은 특히 전국에서 최초로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창작물 생산을 전문으로 개소된 공간이어서, 관련 산업 육성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구스타디움 몰 칼라스퀘어 지하 1층에 위치한 메이커스랩은 중․보급형 3D 프린터를 비롯해 3D 스캐너와 3D 펜 등 다양한 장비와 교육용 기자재를 갖추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스포츠산업 관련 기업의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4D VR 시뮬에이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과 카페 공간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운영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09시~18시)이며, 창업 희망자뿐만 아니라 스포츠 관련 전공자를 비롯해 학생, 일반인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한편 대구TP는 15일 오후 2시부터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을 비롯한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이커스랩(Makers-Lab)의 개소식을 갖는다.

또 개소식 이후 프로레슬러이자 UFC 해설위원인 김남훈씨의 초청강연에 이어 방송인 방우정(MC리더스 대표)씨의 진행으로 스포츠 직업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인 스포츠잡알리오 김선홍 대표와 기업인 등이 패널로 참석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TP 이재훈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스포츠 전문 창작공간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는 공작소가 될 것”이라며, “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이커스랩 이용 및 교육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TP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