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동연·이주열, 총재 연임 발표 후 깜짝 회동...정책 공조 확대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3-05 15:34 KRD7
#김동연부총리 #이주열총재 #김동연이주열 #한은총재연임
NSP통신-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시청 앞 인근식당에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 오찬회동에 앞서 환담을 나누고 있다. (한국은행)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시청 앞 인근식당에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 오찬회동에 앞서 환담을 나누고 있다. (한국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5일 서울 모처에서 깜짝 오찬 회동을 했다.

이 총재의 연임이 결정된 지 3일 만에 이뤄진 전격 회동으로 김 부총리 취임 이후 여섯 번째 만남이다.

이 날 만남에서 이들은 3월 FOMC 결정,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에 대해 논의하며 정부와 한은 간 정책 공조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G03-8236672469

김 부총리와 이 총재는 “우리 경제는 실물지표가 개선세를 나타내는 등 경기회복 흐름이 지속되고 있으나 대외경제 여건 변화에 따른 위험요인이 다수 상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3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정과 향후 유럽·일본 등 주요국 통화정책정상화에 따라 금융·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는 데 우려를 드러냈다.

김 부총리와 이 총재는 “최근 미국 정부의 관세부과 조치와 이에 대한 각국의 강경대응 움직임 등 보호무역주의 확산 가능성에 대해서도 경계해야 한다”며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인 만큼 정부와 한은의 정책 공조가 중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향후에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수시로 만나 소통함으로써 경제 상황,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