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금융그룹-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업무제휴 확대 MOU 체결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01 11:53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금융 #김정태회장 #미쓰이스미토모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NSP통신-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여섯번째)과 츠네카게 히토시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왼쪽 다섯번째), 오쿠보 테츠오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지주사 사장(왼쪽 일곱번째),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왼쪽 여덟번째) 등 양 그룹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여섯번째)과 츠네카게 히토시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왼쪽 다섯번째), 오쿠보 테츠오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지주사 사장(왼쪽 일곱번째),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왼쪽 여덟번째) 등 양 그룹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업무제휴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일본 스미트러스트 도쿄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오쿠보 테츠오 스미트러스트 지주사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약 20명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과 스미트러스트는 지난 2014년 업무제휴를 통해 부동산과 투자금융 분야 등에서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이번 업무제휴 확대를 계기로 글로벌·핀테크 사업확대, 자산관리 분야(투자상품 확대), 신탁업 부문(고령화 대비), 투자은행(IB) 부문(대체투자 확대), 상호 인재교류(핵심인력 양성) 등 5개 부문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G03-8236672469

또 이번 업무제휴 확대에는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를 비롯한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관계사가 참여할 계획이다.

하나금융이 스미트러스트와의 협력을 확대하는 배경에는 지난 3년간 양 그룹 간 협력이 실질적인 성과를 가져오고 있고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긴밀한 협력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졌기 때문이다.

김 회장은 “이번 업무제휴 확대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새로운 도전을 극복할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오쿠보 테츠오 사장 역시 “하나금융그룹은 오랜 기간 협력해온 우리의 소중한 파트너다”라며 “이번 업무제휴 확대는 양 그룹이 그 동안의 성과를 발판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협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화답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