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KB손보,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하면 보험료 할인 외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26 18:21 KRD2
#KB손해보험 #수협은행 #하나카드 #경남은행 #BNK프렌즈카드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손해보험은 차선이탈방지장치(LDWS 또는 LKAS)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보험료의 5%를 할인해 주는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특별약관’을 출시했다.​

Sh수협은행은 무주택 서민·실수요자 지원을 위한 전세자금대출 신상품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 상품을 선보였다.

BNK경남은행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2종으로 구성된 ‘BNK프렌즈카드’를 내놨다.

G03-8236672469

하나카드는 기존 1Q카드의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신설한 ‘1Q 쇼핑 플러스’와 ‘1Q 데일리 플러스’를 선보였다.

◆KB손보,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하면 보험료 할인

차선이탈 경고장치와 차선유지 보조장치 두 가지를 장착하면 보험료 할인이 제공된다.

차선이탈 경고장치(LDWS)는 주행하고 있는 전방의 차선을 인지하고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은 채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에게 차선을 이탈했다고 알려주는 기능을 담고 있다.

또한 차선유지 보조장치(LKAS)는 차량이 주행 중인 차로를 벗어났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고 차량을 제어해 차선 안에서 자동으로 핸들을 컨트롤해준다.

이 상품은 오는 2월 24일 이후에 개시되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가입할 수 있다.

NSP통신-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수협은행,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 출시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은 공공임대주택 및 공공지원주택 전세입주자금 지원을 위한 전용 상품이다.

공공지원주택이란 기존 뉴스테이 정책에서 무주택자, 청년 등 취약계층에 배려가 없는 단점을 보완해 공적지원에 걸맞는 공공성을 강화한 주택으로 일반 분양 아파트 수준의 품질과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입주자는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거주 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

공공주택 임차보증금담보대출의 한도는 최대 5억원(공공임대주택은 최대 3억원)으로 대출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신용등급 1등급이고 최저 연 2.9%(18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특히 보증서 연계로 발생하는 기존 공공지원주택 전세대출상품들의 제한사항을 보완해 임차보증금액에 제한이 없고 저소득 고객 및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며 보증기관의 보증서 발급 없이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남은행, BNK프렌즈카드 2종 출시

꼬마천사N(Angel N)·꼬마천사K(Angel K)·바우와우(BowWow) 등 BNK금융그룹 캐릭터가 디자인된 체크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과 관계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하면 0.2% 캐시백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미국 달러화(USD) 10불 이상 해외 가맹점 매출액당 1% 캐시백 혜택을 준다.

발급대상은 만 18세 이상 개인으로 마스터카드(MasterCard) 브랜드로 발급되고 발급 수수료는 2000원이고 후불교통 기능이 탑재됐다.

공휴일과 대체휴일을 포함한 주말에는 2배 할인율이 적용돼 0.6%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생활 필수 할인 혜택으로 SKT·KT·LG 등 이동통신사 휴대폰요금을 자동이체하면 5%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요금도 10% 할인 혜택이 있다.

NSP통신- (경남은행)
(경남은행)

◆하나카드, 혜택·서비스 강화한 ‘1Q쇼핑·1Q데일리 플러스’ 출시

‘1Q 쇼핑 플러스’는 전월실적 60만원 이상 시 마트 및 백화점 이용금액 10만원당 1만 하나머니 적립서비스를 월 최대 4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또한 SK주유소 할인서비스를 신설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3000원씩 월 최대 6000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1Q 데일리 플러스’는 전월실적 60만원 이상 시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1%의 하나머니,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0.5%의 적립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월실적이 없더라도 0.3% 적립을 기본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전월실적이 60만원 이상 시에는 두 카드 모두 아파트관리비와 4대 보험 자동이체 금액이 월 10만원 이상일 때 5000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