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영제 한국금융연수원장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것”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02 15:35 KRD7
#한국금융연수원 #조영제원장 #금융연수원 #조영제금융연수원장 #디지털금융
NSP통신-조영제 한국금융연수원장 (한국금융연수원)
조영제 한국금융연수원장 (한국금융연수원)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한국금융연수원은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영제 원장은 4차 산업혁명 및 핀테크 산업 발전 등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할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8년도 업무방향을 밝혔다.

조 원장은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며 “지난해에 디지털금융 연수과정을 14개 개설한 데 이어 올해는 14개를 추가하고 은행들이 요청한 20개 과정도 신설해 총 48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어 그는 “핀테크 기술 발전에 따라 교육내용도 계속 업데이트하고 전자상거래의 주된 소비자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회사별 맞춤형 교육서비스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 교육도 확대하기로 했다.

조 원장은 “금융회사의 연수니즈를 상시 파악해 이를 교육컨텐츠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연수체계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특히 국내 금융회사 직원들의 해외근무 역량 강화를 위해 중국 등 해외진출 지역 전문가 과정을 새로 개설하고 해외점포에서 채용한 현지직원들의 영업능력 향상을 위한 사이버연수도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금융연수원의 연수 및 교육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교육플랫폼 등 에듀테크(Edutech) 환경을 서둘러 구축하기로 했다.

조 원장은 “비록 인간이 인공지능(AI)이 지닌 분석능력을 따라갈 순 없지만 최종 의사결정은 결국 인간이 할 수밖에 없기에 사람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임직원들이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웅지를 품고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한다면 언젠가 사회로부터 평가받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