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시의회, 평택시 국악예술단 설립 추진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11-21 12:56 KRD7
#평택시 #국악예술단 #간담회 #평택시의회 #박환우

시 국악예술단 설립방식 토론 나눠

NSP통신-경기 평택시 국악예술단 설립 추진 관련 간담회. (평택시의회)
경기 평택시 국악예술단 설립 추진 관련 간담회. (평택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 국악예술단 설립 추진 관련 간담회가 20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영아 의원, 권영화 운영위원장, 유영삼, 박환우, 이병배 의원을 비롯해 평택시 문예관광과 차상돈 과장, 국악협회 평택지부 최미영 지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영아, 박환우 의원이 추진한 간담회에는 평택시 국악예술단 설립 방식에 대해 토론을 했다.

시는 지난달 12일 열린 평택시의회 의원간담회에서 국악예술단 운영계획을 밝혔다.

G03-8236672469

주요 지원 조건으로 ▲평택시에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전문 국악예술단체 ▲국악의 4개 부문(성악, 기악, 무용, 연희) 중 3개 부문 이상을 포함해 만18세 이상인 사람 40명 이상으로 구성 ▲연주단원의 평택시 거주자 비율 80% 이상 등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국악예술단 설립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했으나 공모방식에 대해서는 이견을 보였다.

국악협회 측은 “평택시가 밝힌 지원 조건을 충족하는 단체는 존재하지 않으며 공모방식을 한 개의 특정 단체가 모든 권한을 갖는 단체 공모 방식이 아닌 분야별로 오디션을 실시해 뽑는 개인 공모 방식으로 변경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평택시 측은 이미 수차례 간담회를 열어 의견을 수렴하고 협의된 사항을 다시 문제 삼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정영아 의원은 이 자리가 국악예술단 설립에 대한 찬반보다는 국악예술단 설립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한 자리임을 밝혔다.

또 “단체공모방식과 개별공모방식은 모두 장단점이 있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문제점을 발견했으므로 추후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