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산시농업기술센터,‘아산의 부엌×풍덕고택’성료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7-11-20 10:08 KRD7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아산의부엌 #고택
NSP통신-▲ 아산의 부엌 × 풍덕고택 행사 (아산시)
▲ ‘아산의 부엌 × 풍덕고택’ 행사 (아산시)

(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남상필)는 19일 외암민속마을에서 아산의 부엌 두 번째 이야기인 ‘아산의 부엌 × 풍덕고택’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농업기술센터 생활문화교육(향토음식과정)생들은 아부레이수나 하미현 강사와 함께 지난 10회의 교육기간동안 발굴한 아산의 압말한식 한식새뱅이지짐이, 생뱅이전, 새뱅이김치 , 청댕이지짐이, 스슥밥 등 행사에 참석한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 임원, 식푸학과 교수, 항공사 임원 및 쉐프 등 한국 식문화 관계자들에게 선보여 많은 각광을 받았다.

특히 이번 이야기에서는 ‘교육생 조을미 × Becca Baldwin 쉐프’의 ‘장미 콤부차’와‘평창 더메밀 최효주 대표’의 아산호두를 이용한‘호두빵’이 후식으로 제공되어 참석자들에게 색다른 식문화를 선보였다.

G03-8236672469

남상필 소장은 “이번 생활문화 교육을 통해 향토음식의 가치를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며 “아산의 향토음식을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 더욱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