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휴온스메디케어, 엠테크놀러지의 소독용 의료기기사업부문 양수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7-11-15 17:20 KRD7
#휴온스메디케어 #엠테크놀러지 #의료기기 #양수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가 내시경 세척기를 비롯한 의료기기 관련 부품 등을 개발·제조하는 엠테크놀러지의 소독용 의료기기 사업부문을 양수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메디케어는 이번 양수를 통해 기존 소독제 중심의 의약품 사업 분야와 더불어, 소독용 의료기기 사업 분야로 영역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특히, 기존의 주력 품목인 소독제와 이번 내시경 세척기 등 의료기기의 통합 사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며, 향후 소독제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테크놀러지는 지난해 매출 약 19억원 규모의 의료기기 개발·제조 전문기업이며, 국내에서 내시경 세척기를 자체 개발·제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몇 안 되는 업체 중 하나이다. 해외 시장에서도 자체 기술력을 인정 받아, 러시아 및 폴란드 등 동유럽을 비롯해 동남아 지역까지 수출 저력을 보유하고 있다.

G03-8236672469

특히, 러시아는 고령 인구 증가로 장기적 치료 및 의료기기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 지고 있는 추세이며,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 중 하나이다. 이미 러시아 시장의 경우, 정부조달 입찰을 통해 수출 길을 열어둔 상황이어서 향후 휴온스메디케어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이번 소독용 의료기기 사업부문 확보를 통해 휴온스메디케어의 전략적인 사업 다각화와 해외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 "며 "소독제 용도에 따른 의료기기를 개발해 내시경 세척기를 비롯한 소독 관련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