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령시, 울릉군과 자매결연 체결식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7-11-08 09:47 KRD7
#보령시 #김동일 #울릉군 #자매결연 #교류협력
NSP통신-▲보령시는 울릉군과 자매결연 체결식을 가졌다. (보령시)
▲보령시는 울릉군과 자매결연 체결식을 가졌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는 지난 7일 울릉군청에서 김동일 시장과 박상배 보령시의회 의장, 조민행 보령교육장, 기관․단체장, 학생 등 40여 명으로 구성된 시 방문단이 참석한 가운데 최수일 울릉군수 등 40여 명과 함께 양 도시 간 자매결연 및 교류협력사업 합의서를 채택했다.

양 지방자치단체는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행정, 경제, 교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으로 공동번영 발전을 촉진하고 민간 분야의 문화예술과 청소년, 스포츠 교류를 활성화하며 우수시책 및 선진 행정정보 교환, 상호 방문 연수, 우수 농특산품 직거래, 재난 상황 공동대처도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것이다.

앞서 양 도시는 지난 해부터 5차례의 사전교류단 방문을 통해 자매결연 조인식 일정과 합의 내용을 협의해 왔다.

G03-8236672469

방문단은 8일 독도로 이동해 독도박물관과 케이블카, 내수전 전망대, 오는 9일에는 관광 모노레일, 해중전망대 등을 돌아보며 울릉군의 주요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진다.

김동일 시장은 “독도를 품고 있는 울릉군은 천혜의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어 우리 시가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분야로 제시하고 있는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 모토와 일맥상통한다”며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대한민국 최동단과 서단을 잇는 울릉군과 보령시가 동반성장하는 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룽군은 독도를 포함한 유․무인도 44개가 있는 동해 유일의 도서군으로 명품 녹색 관광섬으로 조성하고 있으며 주요 특산물로는 돌김과 전복, 돌미역, 홍해삼 등이 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