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LTE 휴대전화 시장 선점…미 메트로PCS 공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9-23 16:40 KRD2
#삼성전자 #LTE휴대전화 #메트로PCS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는 미국 5대 이동통신사업자인 메트로 PCS에 LTE 휴대전화(SCH-R900)과 시스템 등 LTE 토탈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LTE 휴대전화와 시스템에는 삼성전자의 LTE 표준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와이맥스 상용화를 통해 4세대 이동통신의 핵심인 OFDMA의 상용 기술력을 발전시키면서 LTE 시장도 선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왔다.

G03-8236672469

특히, 삼성전자의 LTE 시스템은 3GPP의 최신 표준인 3GPP LTE Release 9 규격을 모두 반영해 개발된 제품.

LTE 휴대전화 SCH-R900은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자판을 탑재하고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일반폰으로 지난달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획득했다.

32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한 이 폰은 데이터망은 LTE를 지원하나 음성은 기존 통신 서비스인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망을 지원한다.

메트로 PCS는 라스베가스에서 미국 최초의 LTE 상용 서비스를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현재 메트로 PCS는 뉴욕, LA,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한 미국 내 14개 도시에서 660만 가입자를 대상으로 CDM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LTE 표준을 제정하는 3GPP 국제표준 회의에서 삼성전자는 주요 워킹그룹의 의장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LTE의 상용화 기술 국제 협의체인 ‘LSTI(LTE/SAE Trial Initiative)’에서도 최고 의결 기구인 이사회 회원사로 3년 연속 선출됐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