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디지털 창구’단계적 도입 시행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0-23 10:28 KRD7
#KB국민은행 #디지털창구 #핀테크 #종이업는창구 #페이퍼리스
NSP통신-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국민은행은 23일부터 3개 영업점에서 디지털 창구를 시범운영한다. 여의도영업부, 서여의도영업부, 여의파크점 시범점포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국 50여개점에서 추가 선보인 후 내년에 전 영업점으로 디지털 창구를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창구는 종이 없는 창구로 디지털서식 운영을 통해 고객과 직원 중심의 거래 편의성을 제고하는 프로세스다. 태블릿 모니터 서식 작성으로 고객은 창구 업무를 보다 쉽고 빠르게 볼 수 있고 직원 또한 업무 효율성이 높아져 양질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온라인으로 영업점 방문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금융상품 보유현황과 투자성향 등의 분석을 통해 최적의 추천 상품 안내장과 금융 상품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즉시 제공하는‘디지털 안내장 알림 서비스’도 도입했다.

G03-8236672469

직원 역시 거래에 필요한 서식을 찾거나 검색해 출력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금융 상담에 집중할 수 있고 마감업무 최소화로 ‘일과 삶의 균형 있는 근무문화’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종이 없는 창구를 통해 각종 서식을 만들거나 고객 장표를 보관하는 등의 관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영업점 창구의 디지털 서비스 강화는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과 영업점 방문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대면 금융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창구 프로세스 도입으로 고객은 스마트한 금융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따라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