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유미, 28일 정오 자작곡 ‘나만이 오직 널’ 공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7-08-28 11:39 KRD7
#신유미 #나만이 오직 널
NSP통신- (오드 아이앤씨)
(오드 아이앤씨)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신유미가 신곡 ‘나만이 오직 널’을 발표한다.

28일 정오 공개되는 ‘나만이 오직 널’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보컬 선생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은 신유미가 본업인 싱어송라이터로 복귀하며 내놓는 자작곡이다.

이 곡은 윤상이 설립한 일렉트로닉 레이블 디지털리언 스튜디오(Digitalian Studio)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음원 프로젝트 ‘디지털리언 나우’(Digitalian NOW)의 두 번째 트랙으로 서로를 향해 느끼는 강렬한 감정과 그 끌림의 순간을 섬세하게 포착해낸 곡이다.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이끌리며 완전히 다른 시간과 공간으로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노래에 담아냈다.

G03-8236672469

신유미는 이번 신곡에서 작사, 작곡, 프로그래밍은 물론 건반과 기타연주 까지 모두 소화하면서 보컬리스트를 넘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신유미는 다양한 사운드 소스들을 매혹적인 보컬 톤과 함께 공간감 있게 배치해 색다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신곡은 또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윤상이 직접 최종 믹스 작업에 참여해 사운드의 선예도를 정점까지 끌어올려 기대를 더해준다.

소속사 오드아이앤씨는 “‘나만이 오직 널’은 서로가 완벽하게 채워지는 듯한 충만한 기분을 경험하며 동시에 몽롱하게 빠져드는 순간의 감정을 신유미 고유의 감성으로 담아낸 곡이다”며 “댄서블한 EDM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는 일렉트로닉 장르에서 독특하게 미들 템포에 선명한 멜로디 라인으로 두드러진 음악적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신유미는 2013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2’를 통해 얼굴을 알린 후 솔로 활동과 함께 YG, JYP 등 대형 기획사 소속 아이돌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너를 병행해 왔다. 또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지난해 엑소 첸백시(EXO-CBX)의 ‘크러쉬 유’(Crush U) 작사와 러블리즈의 ‘와우’(WoW!)와 ‘지금 우리’ 등의 작곡에 참여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