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EMC, 그린플럼 전격 인수 3분기 합병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7-08 18:47 KRD2
#EMC #그린플럼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EMC(회장 겸 CEO 조 투치)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기술 공급업체인 그린플럼을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그린플럼은 현재 급격히 성장 중인 개인기업.

그린플럼이 제공하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기술은 대규모 데이터 클라우드와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핵심이 되는 기술이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그린플럼은 EMC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사업부 산하 새로운 데이터 컴퓨팅 제품 사업부로 통합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그린플럼은 ‘무공유(shared-nothing) 대용량 병렬 처리 (Massively parallel processing, MMP) 구조’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는 가상화된 X86 인프라스트럭처를 활용해 분석처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그린플럼은 저렴한 비용으로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보다 10배에서 100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나스닥 OMX, NYSE 유로넥스트, 스카이프, 에퀴팩스, T모바일, 폭스 인터랙티브 미디어 등 다양한 유수의 기업들이 그린플럼의 정교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그린플럼 인수대금은 전액 현금으로 지불되며 2010년 3분기에 합병이 완료될 예정이다.

인수 후 현 그린플럼 CEO인 빌 쿡이 새로운 데이터 컴퓨팅 제품 사업부를 맡게 된다.

EMC는 성능 향상과 실행비 절감을 위해 고안된 통합 하드웨어및 소프트웨어 제품뿐만 아니라 새로운 EMC 검증 레퍼런스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도 세우고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