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 우리음식 硏, 홀몸노인 도시락 전달 ‘훈훈’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7-06 15:53 KRD7
#성남시 #성남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 #홀몸노인대상 #도시락전달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운 전통음식 재능기부

NSP통신-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이 홀몸노인들에게 전할 도시락을 준비하는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이 홀몸노인들에게 전할 도시락을 준비하는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농업기술센터)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이경옥)가 홀몸노인 80명에게 직접 만든 도시락을 전해 따스한 온정을 담은 훈훈함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저녁 도시락을 받게 된 홀몸노인은 야탑동 소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등록 관리하는 어르신들이다.

우리음식연구회는 어르신들이 점심은 여러 봉사단체를 통해 해결하고 있지만 저녁밥은 후원이 없어 굶는 경우가 많다는 사정을 알게 돼 특유의 재능을 기부하게 됐다.

G03-8236672469

이날 아침부터 30명 회원이 친환경 제철 채소와 흰살 생선, 소고기 등 음식 재료로 영양 찰밥, 가지나물, 가자미 간장 조림 등 9종류의 저염식 고단백 전통음식을 만들었다.

도시락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각 집으로 배달됐다.

우리음식연구회원들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운 전통 음식 조리법으로 지난 2005년부터 소년·소녀 가장 등 사정이 딱한 이들에게 수시로 반찬 봉사를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