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길림은행 지분투자 중국현지 영업기반 확보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0-06-29 13:32 KRD7
#하나은행 #길림은행 #지분투자 #전략적파트너쉽

[서울=DIP통신] 이광용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중국 길림은행에 3억1600만달러 규모의 지분투자를 통해 동북 3성 지역의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고 향후 중국 현지 영업기반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길림은행 지분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에 따라 양 은행및 하나은행 중국법인 등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13개의 채널을 보유한 하나은행 중국법인은 길림은행의 367개에 달하는 지점 네트워크를 영업망 확대의 기회로 활용해 현지인 대상 리테일 영업력을 강화하도록 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특히 하나은행은 동북 3성 지역이 경제규모 대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고 이 지역에 진출한 외국계 금융기관도 많지 않아 향후 시장 선점 효과를 통해 영업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을 보고 있다.

하나은행은 중국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에 길림은행 지분매입 승인을 받은 상태로 현재 자본금 변경 관련 등기 절차만 남겨놓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로써 길림은행 보통주 12억주(총 21.6억 위안)를 주당 1.80위안(액면가 1위안)으로 매입하게 되며 유상증자 후 하나은행의 길림은행 지분은 약 18%가 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양행의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기념해 중국인 및 중국 동포에 대한 은행서비스 확대를 위해 중국인 전용 창구가 마련된 4개의 하나-길림은행 협력 점포(구로동, 안산, 신길동, 대림동) 오픈과 함께 중국고객전용 통장인 ‘일육팔(一六八)통장’을 29일 출시했다.

한편 길림은행은 지역은행인 장춘시 상업은행, 길림시 상업은행, 5개 도시신용사가 합병해 탄생한 성급은행이다. 소재지인 길림성은 중국내 동포가 가장 많은 성이다.

ispyon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