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이유 ‘팔레트’, 지니 5월차트 고지 ‘우뚝’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7-05-31 15:47 KRD7
#아이유 #팔레트 #Palette #지니 #월간차트
NSP통신- (페이브엔터테인먼트)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아이유(IU)가 지니 월간차트 정상에 올랐다.

31일 음악서비스 지니에 따르면 5월(05.01~29) 순위를 집계한 결과 아이유의 새 정규앨범 동명의 타이틀 곡으로 지드래곤이 피처링에 참여한 ‘팔레트’(Palette)가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아이유가 직접 작사·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감각적이면서도 포근한 신스팝 알앤비이다. 아이유가 2년 전에 발매했던 '스물셋'과는 다른 듯 또 이어지는 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위는 수란의 신곡 ‘오늘 취하면’이 기록했다. 이 곡은 수란의 독특한 음색에 래퍼 창모가 피처링을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03-8236672469

3위는 월드스타 싸이의 컴백 앨범 타이틀 곡으로 특유의 익살스러움과 에너지가 가득 담긴 댄스곡 ‘아이 러브 잇’(I LUV IT)이 올랐으며, 4위는 위너의 달콤한 고백송 ‘릴리릴리’(REALLY REALLY)가 차지했다.

5위는 아이유와 오혁 두 사람의 서정적인 감성과 음색 케미가 돋보이는 ‘사랑이 잘’이 랭크됐다.

또 6~10위에는 △언니쓰 ‘맞지?’ △효린X창모 ‘블루문’(BLUE MOON) △싸이 ‘뉴페이스’(New Face) △혁오 ‘톰보이’(TOMBOY) △트와이스 ‘시그널’(SIGNAL) 순으로 올랐다.

지니 관계자는 “5월 월간차트에서는 10위권 안에 솔로가수의 음원이 총 6곡이 랭크됐다. 특히 1-3위까지 최상위권을 모두 솔로가수가 휩쓰는 저력을 보였다”며 “여성 솔로의 경우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타일을 다양화하고, 남성 솔로의 경우 개성을 강조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