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권영찬(서울디지털문화예술대학 상담심리코칭학과 겸임교수)이 매주 수요일 라디오를 통해 전하고 있는 ‘성공 노하우’가 청취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권영찬은 현재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방송되는 TBN 창원교통방송 ‘기분좋은 아침’ 요일코너 ‘마음을 얻는 한마디’를 통해 매주 수요일 청취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그는 22일 방송에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도전을 포기하지 마라’라는 주제로 코너를 진행하며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겪게되는 심적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는 방법을 전해 경청하게 했다.
권영찬은 이번 방송을 통해 “우리는 보통 어떠한 계획을 세울 때 ‘실패하면 어떻게 할까’ ‘내가 실패하면 주위에서 어떻게 생각할까’를 먼저 고민하고 실패의 결과에 대해 미리 두려움을 느끼곤 한다”라며 “이같은 두려움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증세’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살면서 불안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지만 나름대로 두려움을 소화해 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먼저 불안과 두려움을 즐기는 것이다. 우리 스스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불안과 두려움은 자극제로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기에 이를 제거하기는 불가하다. 이 때문에 불안과 두려움을 떨쳐내려 노력하기 보다는 자연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여 즐기라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우리가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게 됐을 때 보통 결론은 크게 ‘성공과 실패, 그리고 실패 후 재도전’ 이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를 경우의 수로 보면 완전한 실패는 3분의 1로 반대의 경우가 66.67%로 훨씬 높다는 걸 알 수 있다”며 “긍정심리학을 통한다면 도전은 결코 실패할 수 없다. 새 도전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실패하면 다시 처음부터 또 하지 뭐’라는 긍정 마인드로 바꿔 성공할 때까지 도전을 멈추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고 강조해 애청자들을 공감하게 했다.
한편 권영찬은 TBN 창원교통방송(창원 FM 95.5Mhz, 진주 100.1Mhz) ‘기분좋은 아침’의 매주 수요일 전화연결로 진행되는 생방송 코너 ‘마음을 얻는 한마디’를 통해 청취자들에게 성공의 법칙을 전해주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