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권영찬(서울디지털문화예술대학 상담심리코칭학과 겸임교수)이 라디오 방송을 통해 청취자들에게 전하고 있는 성공의 법칙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권영찬은 현재 TBN 창원교통방송(창원 FM 95.5Mhz, 진주 100.1Mhz)이 매일 오전 9시부터 10시55분시까지 약 2시간 가량 창원을 비롯한 경남 전역 청취자들과 만나고 있는 ‘기분 좋은 아침’ 수요 전화연결 코너인 ‘마음을 얻는 한마디’에 고정 출연 중이다.
그는 이 코너를 통해 성공의 법칙 10계명에 대해 매주 한가지 주제를 상담심리학과 접목해 청취자들이 알기 쉽게 전해주고 있다.
최근 방송에서는 ‘성공과 행복을 부르는 고객의 마음을 여는 한마디’를 통해 ‘고객에 대한 CS 자세’ ‘내가 바뀌면 품질이 바뀌고 서비스가 바뀐다’ 등의 내용을 설명하며 청취자들을 공감하게 했다.
권영찬은 “만약 상대의 지지와 도움을 얻고 싶다면 내가 먼저 그 사람의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이 선행 돼야 한다”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생각과 마음가짐을 상대에 맞춰 새롭게 가져야 한다”고 전제했다.
이어 “내가 먼저 마음을 연다면 상대도 자연스레 마음의 문을 여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며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은 비즈니스든 세일즈든 그들이 혼자가 아닌 나와 내 사업체와 함께라는 미래지향적인 동질감을 갖게 해 성공의 발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영찬의 ‘마음을 얻는 한마디’ 코너는 대인관계에 도움을 주는 대화법을 주 내용으로 하며 심리, 처세술, 이미지 메이킹 방법 등과 함께 ‘행복 노하우’, ‘성공 노하우’, ‘웃음 노하우’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로 애청자를 늘려 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