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시청자의 큰 사랑 속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의 아쉬움을 OST가 희석해 주고 있다.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에일리가 부른 ‘도깨비’ OST Part 9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2017년 2주차(1.08~14)부터 4주차(1.22~28)까지 3주 연속 디지털 종합과 스트리밍 차트 2개 부문의 정상을 지켜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으로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 속 아련한 감성이 빛난다. 특히 이 곡은 로코베리와 이미나가 각각 곡과 가사를 맡아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해낸 것이 인상적이다.
다운로드 차트에서는 다이나믹 듀오와 EXO 첸이 컬래버레이션한 곡 ‘기다렸다 가’가 1위에 올랐다.
앨범종합차트 1위는 ‘도깨비 OST Pack 1’이, K팝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 종합차트 1위는 트와이스의 ‘TT’가 각각 차지했다.
또 K팝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와 개인 인기도 1위는 방탄소년단과 레이(EXO)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특히 레이는 2017년 첫 주부터 4주 연속 정상을 유지해 대세 한류임을 입증했다.
한편 2017년 넷째주 디지털종합차트 2~5위는 △다이나믹 듀오X첸 ‘기다렸다 가’ △크러쉬 ‘Beautiful’(도깨비 OST part 4) △헤이즈의 ‘Round and round(Feat. 한수지)’(도깨비 OST Part 14) △찬열X펀치의 ‘Stay With Me'(도깨비 OST Part 1) 순을 나타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