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지, 솔로 타이틀 박진영 곡 ‘Yes No Maybe’로 확정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7-01-12 01:02 KRD7
#수지 #솔로 #미니앨범 #박진영 #Yes No Maybe

스물 셋 수지 얘기에 영감 얻어 만든 곡

NSP통신- (JYP)
(JYP)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수지(본명 배수지) 솔로 데뷔 타이틀 곡이 박진영 곡으로 확정됐다.

11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수지 첫 솔로 미니앨범 ‘Yes? No?’의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 곡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이자 아시아 최고 프로듀서인 박진영 작사, 작곡의 'Yes No Maybe'다.

이 곡은 오랜 기간 소속사 대표와 가수로 인연을 맺어온 박진영과 수지 두 사람의 공감에 의해 탄생됐다. 박진영이 함께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스물 셋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기 때문.

G03-8236672469

오는 24일 정식 발매되는 수지의 첫 미니앨범에는 타이틀 곡 'Yes No Maybe'를 비롯해 17일 선 공개될 '행복한 척' 외 '다 그런 거잖아' '취향'(Les Préférences)' '난로 마냥' '꽃마리' 등 6곡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에는 박진영 외 카이로스(KAIROS), 아르마딜로, 윤상이 소속된 원피스(1Piece), 지.소울(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음악적 역량이 뛰어난 뮤지션 아티스트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극대화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수지는 '취향'(Les Préférences)' '난로 마냥' 두 곡의 작사에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끈다.

한편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오는 17일에는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한 '행복한 척'이 선공개된다. 이 곡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용기 없이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허무함을 담은 알앤비, 어반 장르의 노래로 직설적인 가사와 수지의 목소리가 신스, 건반 악기와 어우러져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