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S칼텍스 여수공장, 위기청소년 음악·예술치유 결산 공연 펼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6-12-19 11:27 KRD7
#GS칼텍스 #여수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위기청소년 예술치유 결산하는 연말 음악공연 실시, 청소년 선도 위한 관·산·학 협력 모범사례 평가

NSP통신-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개최한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뮤직힐링 콘서트에서 GS칼텍스 임직원들이 찬조 공연을 하고 있다. (GS칼텍스)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개최한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뮤직힐링 콘서트'에서 GS칼텍스 임직원들이 찬조 공연을 하고 있다. (GS칼텍스)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전남동부권 보호관찰 및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된 위기청소년들이 음악·예술치유 과정을 결산하는 공연을 펼치며 노래와 악기연주 실력을 발휘했다.

GS칼텍스(대표 허진수 회장)는 지난 17일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전남동부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뮤직힐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국내 최초의 심리정서 예술치유 사회공헌활동인 'GS칼텍스 마음톡톡'에 참여한 전남동부지역의 보호관찰 및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된 청소년 26명이 5개 그룹으로 나눠 노래와 악기 연주 실력을 뽐냈다.

G03-8236672469

이들은 15주간 전문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작사·작곡과 기타·드럼 등 악기연주를 배우며 심리·정서적 문제를 해소하고 재범의 유혹을 이겨내는 힘을 길렀다.

이날 공연에는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남동부지역연합회,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찬조 공연을 펼쳤으며, 순천지청 검사들은 기타 연주와 노래로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GS칼텍스 임직원들도 이날 무대를 위해 연습한 난타 무대를 선보이며 흥을 돋웠고, GS칼텍스 음악 동호회인 킥스(Kixx)밴드는 청소년들과 호흡을 맞춰 무대를 달궜다.

GS칼텍스는 지난 4월 순천지청,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남동부지역연합회와 '마음톡톡 예술치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기청소년들의 집단 음악·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올해 총 70명의 청소년들이 예울마루와 한국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소에서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학과 정현주 교수가 이끄는 전문치료사들의 지도를 받았으며, 청소년들은 음악 치유를 통해 억눌리고 공격적인 감정을 해소하고 긍정적 자아상 형성 및 행동 변화를 경험했다.

GS칼텍스는 순천지청 등과의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전남동부권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 예술 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GS칼텍스가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마음톡톡'은 국내 최초의 어린이 심리 치유 전문사업으로서 지난 6년간 9800명의 아동들이 집단 예술치유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심리·정서적 문제를 해결했다.

최근에는 북한이탈주민 전문 지원기관인 남북하나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탈북 아동·청소년의 심리 치유에도 동참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