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영 이중근 회장, 베트남에 디지털 피아노 1만대 기증

NSP통신, 강영관 기자, 2010-01-14 16:43 KRD2
#부영 #이중근 #베트남 #디지털 #피아노
NSP통신

[DIP통신 강영관 기자] 부영 이중근 회장은 14일 베트남 교육부에 우리나라 졸업식 노래가 담긴 디지털 피아노 1만대를 기증했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의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이날 기증식에는 응우엔 티엔 느언 베트남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및 정부 관계자, 임홍재 한국 대사와 현지 교민 등이 참석했다.

기증된 디지털 피아노에는 베트남 애국가 등 우리나라 졸업식 노래(윤석중 작사, 정순철 작곡)의 곡과 가사가 베트남어로 번안, 저장돼 있으며 그밖에도 고향의 봄, 아리랑 등 한국인들의 즐겨 부르는 곡이 수록돼 있다.

G03-8236672469

이날 기증식 행사에서 이 회장은 “베트남 교육부에 기증된 디지털 피아노는 초등학생들의 음악교육 여건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양국 간 우호관계 증진 및 문화교류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교육기자재 등을 보급해 초등학생들과 마음을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은 디지털 피아노 기증 외에도 현지에서 ‘부영장학금’을 운영해 베트남 대학에서 한국어를 전공하는 학생들을 선발, 등록금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3개국에 학교, 교육용 칠판 및 교육기자재를 지원한 바 있다.

DIP통신 강영관 기자, kwan@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