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민주·국민의당 기재위 국회의원, 새누리당 국정감사 복귀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9-27 13:11 KRD7
#더불어 민주당 #국민의당 #기획재정위원회 #국회의원 #새누리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 민주당과 국민의당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은 27일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국정감사 복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20대 국회 첫 국정감사가 시작됐지만 새누리당이 국회 의사일정을 전면거부하면서 오늘 기획재정부 국정감사를 시작도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은 김재수 장관을 구하려고 필리밥스터로 의사진행을 방해하다가 해임 안이 가결된 뒤로는 국정감사를 파행으로 몰아가더니 국회의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이정현 대표가 단식하는 초유의 일까지 벌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또 이들은 “국회의 절차에 따른 정당한 결정을 빌미로 국회를 마비시키고 여당대표가 유례없는 단식까지 하는 행태에 안타까움과 비애를 느낀다”며 “새누리당은 바로 국회로 돌아와 국정감사에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들은 “새누리당이 막중한 국정과제를 팽개치고 국회를 마비시키는 것은 집권 여당의 자세가 아니다”며 “어떠한 이유로도 국정감사를 거부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 민주당과 국민의당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은 “조경태 위원장은 의사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책무를 지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위원장으로서 국정감사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것을 요청하며 국회가 국민에 대한 책무를 다하는 길에 여야 모두 함께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