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쌍용차, 티볼리 ‘레벨업 드라이빙 스쿨’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9-25 12:09 KRD7
#쌍용차(003620) #티볼리 #레벨업 드라이빙 스쿨 #새내기 운전자
NSP통신-쌍용차 마케팅담당자가 향상된 안전성을 비롯해 2017 티볼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쌍용차)
쌍용차 마케팅담당자가 향상된 안전성을 비롯해 2017 티볼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쌍용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쌍용차(003620, 대표 최종식)가 안전성이 향상된 2017 모델 출시를 기념해 새내기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Safety 1st 레벨업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Safety 1st 레벨업 드라이빙 스쿨’은 지난 24일 경기도 화성 오토시티에서 실시됐으며, 운전경력이 많지 않은 새내기 운전자 25명을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Safety 1st 레벨업 드라이빙 스쿨’은 이론교육과 다양한 상황에서의 실습, ADAS(첨단운전자보조) 기술 체험 등 실전에서의 대응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NSP통신-2017 티볼리에 새롭게 적용된 AEBS(긴급 제동보조 시스템)를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있다. (쌍용차)
2017 티볼리에 새롭게 적용된 AEBS(긴급 제동보조 시스템)를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있다. (쌍용차)
NSP통신-자신의 체격에 맞는 최적의 운전자세를 잡는 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쌍용차)
자신의 체격에 맞는 최적의 운전자세를 잡는 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쌍용차)
NSP통신-빙판이나 빗길 등 저마찰로에서의 주행 및 위기대응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쌍용차)
빙판이나 빗길 등 저마찰로에서의 주행 및 위기대응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쌍용차)

각 코스와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 후 ▲방어 운전의 중요성과 바른 운전자세에 대한 이론교육 ▲빗길 브레이크 조작법 ▲긴급 차선변경, 곡선 운전법, 주차 교육 ▲빙판 운전 및 대처법 등 위기 대처 능력과 전반적인 운전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차례대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참가자들은 이어서 AEBS(긴급 제동보조 시스템)와 LKAS(차선 유지보조 시스템) 등 신규 적용된 ADAS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더욱 안전해진 2017 티볼리의 위기 대응능력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드라이빙 스쿨에 참가한 권기선씨(28세, 서울 광진구)는 “전문성을 갖춘 인스트럭터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첨단안전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제 더욱 자신감을 갖고 운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참가자들이 레벨업 드라이빙 스쿨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수료증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쌍용차)
참가자들이 ‘레벨업 드라이빙 스쿨’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수료증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쌍용차)

한편 쌍용차는 9월 초 ADAS 기술과 신규사양을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2017 티볼리&티볼리 에어를 출시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