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담양군 관내 선출직 공직자, 지역현안 해결 ‘지혜’ 모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9-11 13:11 KRD7
#담양군

최근 간담회 갖고 첨단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 등 9건의 군정 현안사업 등 의견 교환

NSP통신-담양군 관내 선출직 공직자들이 최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마련한 간담회. (담양군)
담양군 관내 선출직 공직자들이 최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마련한 간담회.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은 지난 7일 지역의 발전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산확보가 필요한 당면 현안사업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선출직 공직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최형식 군수를 비롯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개호 국회의원, 김기성 담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전라남도의회 박철홍·전정철 의원 등 지역의 크고 작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담양 지역 선출직 공직자 전원이 참석하는 열성을 보였다.

군은 오는 2018년 담양군 지명 천년 기념사업, 첨단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 등 9건의 군정 현안사업에 대해 격의 없는 의견 제시를 부탁했으며 특히 최형식 군수는 추성경기장 내 ‘아시아 문화 야외 음악당’을 조성하는 데 의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G03-8236672469

전라남도 및 군의회 의원들은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소통 채널 확보를 위해 지역발전 간담회의 정례화가 필요하다는 데에 입을 모았으며 국회의원 공약사항에 대한 정보공유를 통해 주민 민원해결에 함께 대처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와함께 오는 2020년 수북사격장 이설, 담양호 간선수로 자전거길 개설 등 지역의 현안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개호 국회의원은 지역의 현안 건의에 대해 관심을 두고 관계 부처에 예산반영과 사업협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하며 ▲담양 지식창조지원센터 설치 ▲광학렌즈 단지 조성 ▲내수면 사업 국비 신청 등 지역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활동에 지역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간담회 개최를 통해 각종 현안에 대한 공동인식 및 유기적인 협력의 기회를 마련해 담양군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