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시, 폭염·가뭄에 따른 농작물 피해 예방 총력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6-08-19 15:15 KRD7
#여수시 #여수시농업기술센터

가뭄피해 우려지역 농업용수 공급

NSP통신-여수시가 폭염과 가뭄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 우려지역을 대상으로 소방서 등의 협조를 받아 급수차 등의 장비와 인력을 동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있다. (여수시)
여수시가 폭염과 가뭄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 우려지역을 대상으로 소방서 등의 협조를 받아 급수차 등의 장비와 인력을 동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있다.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폭염과 가뭄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 우려지역을 대상으로 소방서 등의 협조를 받아 급수차 등의 장비와 인력을 긴급 지원하는 등 가뭄피해 예방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중순부터 ‘여름철 농업재해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초부터는 현장 기술지원반을 가동해 가뭄 대비 영농기술을 지도하고 있다.

또 폭염에 따른 농작물 피해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현장조사와 농업용수 공급 등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G03-8236672469

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살수차 4대, 레미콘 4대, 산불진화차 1대를 동원해 가뭄피해가 우려되는 돌산읍 평사리와 화양면 옥적리를 찾아 벼 재배농지 1.3ha에 450톤의 농업용수를 공급했다.

앞으로도 여수소방서의 협조를 얻어 화재 진압 등 비상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가뭄피해 우려 지역에 소방차를 지원하는 등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농작물 피해의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들도 양수 장비를 적극 동원해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밭작물은 짚이나 풀로 덮어 토양수분의 증발을 막는 등 농작물 관리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