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본, 우체국 쇼핑몰서 우수자활생산품 판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6-28 16:07 KRD7
#우정사업본부 #보건복지부 #우체국쇼핑 #굿스굿스 #자활생산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29일 보건복지부와 굿스굿스 우수자활생산품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재 자활근로사업단 및 자활기업 약 500개소에서 생산되는 1383개의 자활생산품(농산물·비누 등)의 판로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우정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우체국 쇼핑몰을 통해 우수자활생산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자활기업 및 자활근로사업단 등 저소득층의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G03-8236672469

굿스굿스자활생산품은 매년 10월경 중앙자활센터 주관 자활생산품 경진대회에서 7명의 유통, 디자인 분야 전문가의 평가(70점 이상)에 의해 선정된 제품이다.

우선 양 기관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공동 판매촉진 활동 실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공동학습, 세미나, 워크숍 등의 공동 개최, 판매촉진을 위한 활동 등을 추진한다.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자활센터에서 선별한 17개 굿스굿스 자활생산품을 우체국 쇼핑몰의 ‘제철식품’, ‘생활마트’ 코너에 입점시켜 자활기업의 실제 매출신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굿스굿스 자활생산품 171개 전 품목에 대한 우체국 쇼핑몰 확대 입점을 추진하고 할인 쿠폰, 더함 플러스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우체국쇼핑을 통해 질 좋은 자활생산품을 직접 구매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고, 아울러 자활기업에서 일하는 저소득층의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