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EB하나은행· 노을그린에너지, ‘연료전지 발전사업’ 금융약정 체결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6-24 14:13 KRD7
#KEB하나은행 #노을그린에너지 #연료전지 #금융약정 #프로젝트파이낸싱
NSP통신-윤규선 KEB하나은행 기업고객지원그룹 부행장이 24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노을그린에너지 조경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을 연료전지 발전사업 금융 약정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윤규선 KEB하나은행 기업고객지원그룹 부행장이 24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노을그린에너지 조경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을 연료전지 발전사업' 금융 약정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EB하나은행은 24일 종로구 소재 포시즌스 호텔에서 노을그린에너지와 ‘노을 연료전지 발전사업’의 금융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파이낸싱(PF)의 대표주간사로 총 1177억원의 금융을 주선해 현대해상, 삼성화재, 한화생명, NH농협생명등과 함께 대주단으로 참여하는 신디케이션(syndication)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디케이션이란 일반적으로 독립된 개별 경제주체들이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만든 잠정적인 조직을 만들어 활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G03-8236672469

본 프로젝트는 △서울시(부지제공 및 인허가 지원) △한국수력원자력(경영지원 및 기술자문) △한국지역난방공사(열구매) △서울도시가스(연료공급) △포스코에너지(발전설비 시공)가 참여하는 대표적인 민관협력사업이다. KEB하나은행은 공동주간사인 하나금융투자와 함께 대표주간사로 참여했다.

KEB하나은행 IB본부 관계자는 “이번 금융주선에 이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발전할 수 있도록 KEB하나은행이 주도적으로 시장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