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EB하나은행, IT시스템 통합…6월 4~7일 금융거래 일시중단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5-30 09:24 KRD7
#KEB하나은행 #IT시스템 통합 #금융거래 일시중단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EB하나은행은 현충일 연휴기간인 6월 4일부터 7일 오전 6시까지 옛 하나은행과 옛 외환은행의 IT시스템 통합작업을 진핸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간에 KEB하나은행의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ATM), 체크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 대부분의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

다만 콜센터를 통한 사고신고접수·자기앞수표 사고 확인, 공항 환전 업무, 신용카드 물품구매(국내, 해외) 및 신용카드를 통한 교통 이용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며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도 타행 및 타사 자동화기기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새로운 KEB하나은행의 통합IT시스템은 옛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옛 외환은행의 외국환·수출입 등 은행의 전문 역량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존 외주 인력 위주의 금융권 IT 통합 프로젝트와는 달리 손님의 니즈, 은행 프로그램에 정통한 내부 전문 인력 주도의 프로젝트 수행으로 실제 이용자 편리성 증대에 중점을 뒀다.

KEB하나은행 IT통합지원부 관계자는 “이번 통합IT시스템 구축을 통해 손님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은행의 접근도 및 사용 편리성이 크게 향상되고 이를 통한 은행의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통합IT시스템 가동을 기념해 6월 7일부터 13일까지 자동화기기, 송금(창구, 인터넷, 모바일, 폰뱅킹), 통장재발행 등의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