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아차, ‘투명경영위원회’설치…‘주주권익 보호 기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3-18 16:00 KRD7
#기아차(000270) #투명경영위원회 #주주권익 보호 기구 #독립성 #투명성

독립성, 투명성 확보 차원에서 사외이사 5인 전원 위원회 구성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기아차(000270)가 이사회 내 독립적 주주권익 보호 기구인 ‘투명경영위원회’를 설치하고 주주와의 소통 강화를 기반으로 주주권익 보호 및 주주가치 제고에 앞장선다.

기아차는 18일 제 72기 정기주주총회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주주권익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주주 친화적 경영환경 구축을 위해 이사회 내 투명경영위원회의 설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투명경영위원회는 인수·합병(M&A), 주요 자산취득 등 주주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경영 사항이나 배당과 같은 회사의 주주환원 정책 등 위원회가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사안에 대해 이사회에 주주의 권익을 반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G03-8236672469

또 주주와의 소통 활성화 및 주주권익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 발굴을 위해 회사의 핵심 현안을 상시적으로 공유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회사의 중장기 경쟁력 제고 방안 등에 대해서도 제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기아차 ‘투명경영위원회’는 사외이사 5인 전원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내부에서 경영을 책임지고 있는 사내 이사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위원회 소속 사외이사 1인을 주주권익 보호 담당 위원으로 선임해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2중장치를 마련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