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용보증기금, 하반기 1조원규모 보증부대출 시행

NSP통신, 이성용 기자, 2009-06-26 16:05 KRD2
#신용보증기금 #산업은행 #보증부대출 #민간선투자사업

(DIP통신) 이성용 기자 = 신용보증기금과 산업은행이 민간선투자사업 금융지원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1조원 규모의 보증부대출을 시행한다.

민간선투자사업은 SOC 건설사업에 대해 건설사가 자체자금을 우선 투자해 완공을 앞당기고 정부는 계속비 예산으로 대가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정부는 공공사업 지연에 따른 공사비 증가를 방지하고 건설사는 장비, 인력의 최적투입을 통해 원가절감및 시공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신보는 100% 신용보증서를 발급해 채권은행의 리스크부담을 완화시켜 민간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보증과 대출이 통합된 상품인 민간선투자 보증부대출은 건설사의 신용등급이나 기업규모와 관계없이 저리(산금채 1년 수익률+1.93%)의 자금을 신속하게 제공한다.

또한 정부의 인센티브 지급과 신보의 우대보증료(0.2%) 적용 등으로 건설사의 금융비용 부담더 크게 줄였다.

뿐만아니라 부채비율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설사가 희망할 경우 팩토링(Factoring) 등의 금융기법을 활용해 부채비율에 영향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DIP통신, fushik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