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 민주, 북한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2-07 10:00 KRD7
#더 민주 #북한 미사일 발사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 민주당(이하 더 민주)이 7일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김성수 대변인은 “북한이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미사일 발사를 강행했다”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국제사회에 정면으로 맞서겠다는 무모한 도발이다”며 “현재 논의 되고 있는 대북 제재의 수위는 더 높아질 것이고 북한의 고립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G03-8236672469

또 김 대변인은 “북한 당국이 내부 결속을 위해 미사일 발사를 강행한 것이겠지만 국제 사회를 향한 끊임없는 도발은 체제 유지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며 “미사일 발사 강행으로 겪게 될 대가는 전적으로 북한 당국의 책임이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 당국은 북한이 7일 오전 9시 30분경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에서 발사한 장거리 미사일의 궤적을 추적중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