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본, “군 장병 휴대폰 대여서비스, 우체국에서 가입하세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12-28 17:18 KRD2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군 장병 휴대폰 대여 #USIM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내년부터 전국 우체국에서 군인용 USIM(유심; 범용가입자식별모듈)을 판매한다.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2016년 1월 1일부터 ‘군 장병 휴대폰 대여서비스’ 가입대행 업무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휴대폰 대여서비스는 지난 4월부터 국군복지단에서 장병들의 소통문화와 병영문화 개선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군 장병이 군부대 내에 위치한 마트에 비치돼 있는 휴대폰을 대여해 기본료 없이 충전한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다. 통신료 부담이 적고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연락이 가능하다.

NSP통신-우정사업본부는 2016년1월1일부터 군 장병 휴대폰 대여서비스 가입대행 업무를 시작한다. (우본 제공)
우정사업본부는 2016년1월1일부터 '군 장병 휴대폰 대여서비스' 가입대행 업무를 시작한다. (우본 제공)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군장병들은 우체국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USIM 칩을 구입해야 한다. 군인들은 전국 각 지역 220개 우체국과 86개 군사우체국에서 USIM 칩을 구입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렇게 구입한 USIM 칩은 부대내 마트에 비치된 휴대폰에 끼우고 사용하면 된다. 외박이나 휴가를 나왔을 때는 본인 휴대폰에 USIM 칩을 끼워 사용하면 된다.

특히 부대 내에서 통화, 문자, 페이스북, 카카오톡이 가능해 군 장병 및 자녀를 군에 보낸 부모님, 남자친구가 군대 간 곰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군 장병들이 지속적으로 사회와 소통하면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