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 이동통신 기능 탑재 ‘기어S2 밴드 클래식’ 단독 출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12-14 14:00 KRD7
#SK텔레콤(017670) #기어S2밴드클래식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 S2 클래식’에 이동통신 기능을 탑재한 ‘기어S2 밴드 클래식’을 15일 국내 단독 출시한다.

지난 10월 국내에서 출시된 ‘기어S2클래식’ 모델은 블루투스 기반으로 해당 모델에 이동통신 기능이 탑재돼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트렌드를 감안해 웨어러블 기기 선택 폭을 보다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기어S2 밴드 클래식’을 새롭게 출시한 것.

G03-8236672469

기어S2 밴드 클래식의 출고가는 43만1200원으로 고객은 웨어러블 전용요금제인 T아웃도어 요금제(월 1만원, VAT 별도) 가입시 현재 10만원의 지원금이 적용돼 33만12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NSP통신

통신 기능이 탑재된 ‘기어S2 밴드 클래식’의 가장 큰 특장점은 고객이 외출이나 운동시 별도로 스마트폰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음성통화‧문자 수발신은 물론 카카오톡‧라인 등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본인의 스마트폰과 연동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블루투스 버전의 ‘기어S2 클래식'에 비해 배터리 용량 확대, GPS와 스피커 기능이 추가된 것도 이번 통신향 모델의 특징이다.

또한 기어 S2 밴드 클래식 이용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과 운동 기록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트랭글', 실시간 대중교통 서비스인 'T맵 대중교통', 시럽 ‘월렛’ 등의 서비스도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웨어러블 기기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차별화된 요금제‧서비스의 영향으로 국내 웨어러블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SK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 이외에도 키즈폰 J00N2, 휴대용 무선 모뎀용 단말기 ‘T포켓파이’, 반려동물족을 위한 ‘T펫’ 등을 통해 세부 고객군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