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방통위, SKT·CJ합병 시장지배력 방송시장 전이 방지 등 요청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5-11-18 15:42 KRD7
#방송통신위원회 #SK텔레콤 #CJ헬로비전 #방송시장 #한국케이블방송협회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 이기주 상임위원은 18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이하 SO) 협의회장 및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이하 MSO) 대표와 케이블TV이 산업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기주 상임위원은 지상파방송 재송신과 관련한 갈등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원만한 협상이 이뤄지도록 노력해 국민의 시청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해 줄 것과 결합판매와 관련해 SO들의 공정경쟁 촉진과 이용자 후생증진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SO협의회장과 MSO 대표들은 지상파방송 재송신 분쟁 해결을 위해 방통위가 운영 중인 재송신협의체에서 전송·선로설비 이용료(송출료)에 대해서도 논의해 줄 것으로 요청했다.

G03-8236672469

특히 결합판매 고시 개정안에 포함된 구성 상품간 할인율 격차 규제에 대한 명확한 판단기준 마련 등을 건의했다.

또한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합병이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이동통신시장에서의 시장지배력이 방송시장으로 전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방안 마련 등을 요청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에 대해 검토해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