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담양군, 지역 청소년 위한 ‘찾아가는 미술관’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11-12 14:39 KRD7
#담양군 #담양 담주초 #담양 한재초 #담양 고서초

담주·한재·고서초 대상···문화예술 체험 및 공연·작품전시 등 다채

NSP통신-담양군이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 (담양군)
담양군이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자연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담양군이 지역 아동들을 위해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2일 담양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로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는 ‘2015 신나는 예술여행’이 다양한 지역을 찾아다니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따라 담양군은 담양문화예술활동가협회 주관으로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를 운영,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음악을 전공한 예술가 등이 모여 작품전시도 하고 악기연주와 마술퍼포먼스를 펼쳐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조각과 한국화, 수채화, 부채, 공예 등 총 6개 예술체험 활동과 더불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연으로 꾸며져 문화예술을 접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담양군은 지난 4일 담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4일 한재초등학교, 다음달 23일 고서초등학교 외에 곡성오산초등학교에서도 프로젝트를 진행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신나는 예술여행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 많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