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애보트, 필름형 B형 간염 치료제 ‘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 내놔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10-13 17:09 KRD7
#한국애보트 #필름형 #B형 간염 치료제 #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애보트(대표 정유석)는 B형 간염치료를 위한 필름형 치료제인 ‘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 (성분명 엔테카비르)’을 각각 0.5mg, 1mg 용량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NSP통신-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 (성분명 엔테카비르). (한국애보트)
‘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 (성분명 엔테카비르)’. (한국애보트)

지난 6월 식약처로부터 사용 승인받은 ‘필크루드 구강용해필름’은 기존 B형 간염 치료제인 엔테카비르(Entecavir) 정제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필름형제제로, 물과 함께 먹는 정제와 달리 얇은 필름을 혀에 대고 녹여서 흡수시켜 복용한다. 휴대가 편리하고 복용 시 물이 필요 없어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과 기존 엔테카비르 정제와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한 임상 결과, 두 제형의 약물 흡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안전성과 내약성에서도 차이가 없음이 입증됐다.

엔테카비르 성분은 약제의 흡수를 원활하게 하도록 식사 전후 2시간을 피해 공복 시에 복용해야 한다. 따라서 물이 필요 없는 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기존의 제형에 비해 환자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G03-8236672469

한국애보트 의약품사업부의 이명세 사장은 “필크루드구강용해필름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필름형 B형 간염 치료제로써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고려한 혁신적 제형”이라며 “한국애보트는 이번 신개념 필름형 제품 출시를 계기로 국내의 대표적인 감염 질환인 B형 간염 환자의 치료에 기여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