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가전매장 캐릭터 ‘일렉트로맨’ 웹툰 연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21 09:05 KRD2
#이마트(139480) #이마트타운 #일렉트로마트 #일렉트로맨 #웹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타운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이 웹툰으로 나온다.

NSP통신-이마트타운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 캐릭터 일렉트로맨 (이마트 제공)
이마트타운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 캐릭터 ‘일렉트로맨’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오는 23일부터 주 1회씩 총 40주간 네이버 웹툰에 ‘일렉트로맨’을 주제로 한 웹툰을 연재한다고 21일 밝혔다.

웹툰은 일렉트로맨이 악의 무리들로부터 지구 생명의 씨앗인 ‘뮤오트’를 지키며 싸운다는 내용으로 매주 수요일에 연재될 예정이다.

또 모바일·온라인 외에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4회 분량씩 묶어 만화책으로 만들 예정이며 권당 2만부 씩 일렉트로마트에 비치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처럼 유통업체에서 실제 매장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을 연재하는 것은 이마트가 최초다.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웹툰을 새롭게 선보이는 이유는 고객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캐릭터가 가진 힘을 실감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6월 킨텍스 이마트타운에 오픈한 일렉트로마트는 오픈 후 지금까지 매출 120억원을 기록하며 매출계획을 초과 달성했고 가전매출 기준으로 이마트 전체 매장 중 1등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마트 측은 고객들이 일렉트로맨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일렉트로맨으로 꾸며진 매장에서 쇼핑하는 등 친근하고 재미있는 방식의 캐릭터 활용이 매출에 도움이 됐다는 분석이다.

이에 이마트는 웹툰을 통해 고객과 소통겠다는 각오다. 특히 웹툰이 젊은층에게 인기 있다는 점을 활용해 대형마트의 잠재적 소비자인 20~30대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계획이다.

이마트는 이번 웹툰 연재를 시작으로 일렉트로맨을 단순한 매장 이미지용 캐릭터가 아닌 다양한 컨텐츠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웹툰 외에 다양한 남성 상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모바일 게임 캐릭터 참여 등 추가 컨텐츠 개발도 기획 중이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유통업계 최초로 매장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활동 통해 이마트가 단순한 마트를 넘어 고객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일렉트로맨 웹툰 런칭과 관련해 베스트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웹툰 1화~4화까지 각 회당 상위 15개 베스트댓글에 선정된 사람들에게 일렉트로맨의 대표 아이템인 미니드론을 증정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