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시아 지역 백신 등 국가출하승인 정보 공유의 장 마련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07 16:04 KRD7
#식품의약품안전처 #아시아 #백신 #국가출하승인 #국제워크숍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제1차 아시아-랩넷 네트워크 국제워크숍’을 9월 7일부터 8일까지 프레지던트 호텔 및 충북 C&V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일본,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등 아시아 6개국에서 백신과 혈액제제 등의 품질을 담당하는 공무원을 초청해 국가출하승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연구 과제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은 우리나라와 초청국 공무원 및 제약사 품질관리 담당자가 함께 국가별 출하승인제도를 소개하고 품질관리 시험 시 고려사항 등에 대해 논의한다. 둘째 날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국가출하승인 시험과 관련된 표준품 구축과 검정시험법 표준화 연구 등 향후 공동연구 안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백신 등의 국가출하승인에 대한 전문 지식과 품질관리 강화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아시아 지역 국가규제기관의 상호 협조를 강화해 국내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