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그루밍족 잡아라”…신세계百, 남성만을 위한 ‘뷰티페어’ 진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8-27 09:00 KRD2
#신세계(004170) #백화점 #영등포점 #그루밍 뷰티페어 #랩시리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가 오로지 남성들을 위한 ‘뷰티페어’를 선보인다.

신세계는 오는 28일~30일까지 영등포점 1층 명품관 보이드 행사장에서 남성들을 위한 ‘그루밍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랩시리즈’를 비롯해 ‘크리니크’, ‘비오템’, ‘빌리프’, ‘입생로랑’, ‘맥’, ‘슈에무라’, ‘로라메르시에’, ‘랑콤’, ‘시슬리’, ‘아베다’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남성 전용 라인을 앞세워 참여한다.

G03-8236672469

신세계는 화장품 브랜드뿐 아니라 최근 그루밍족 사이에서는 이미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비자퓨어 맨’과 ‘제모기’로 유명한 가전 브랜드 필립스도 선보이며 이번 행사를 그루밍족들의 최고의 놀이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NSP통신-신세계는 오는 28일~30일까지 영등포점 1층 명품관 보이드 행사장에서 남성들을 위한 그루밍 뷰티 페어를 연다. (신세계 제공)
신세계는 오는 28일~30일까지 영등포점 1층 명품관 보이드 행사장에서 남성들을 위한 ‘그루밍 뷰티 페어’를 연다. (신세계 제공)

우선 신세계는 이번 행사에서 남성들이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알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뷰티 체험 서비스를 강화한다.

피부측정 후 자신에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 케어를 추천 받을 수 있으며 피부톤 보정은 물론 남자들의 자존심인 브로우 터치와 헤어스타일 서비스, 향수까지 논스톱으로 모든 브랜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 서비스는 물론 쇼핑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행사장에서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상품권(5000원)을 증정한다. 행운의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고급 사은품도 준비했다.

참여 화장품 브랜드들도 이번 행사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랩시리즈는 눈을 가리고 6초가 지난 시점에 버튼을 눌러 정확히 6초를 맞추면 화장품을 증정하는 ‘6초를 잡아라’와 랜덤으로 랩시리즈 정품 제품을 주는 ‘행운의 핀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빌리프는 미니 박스에서 폭탄 공을 뽑아 손바닥으로 강하게 쳐서 불이 들어오면 샘플 세트를 받을 수 있는 ‘미니 폭탄 박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세계가 남성들을 위한 대대적인 뷰티페어를 기획한 이유는 최근 백화점에서 남성들의 매출 비중이 매년 급격히 늘고 있기 때문. 특히 화장품 장르의 남성 매출신장률은 여성 매출신장률을 압도하는 등 남성고객들이 매출에 끼치는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다.

신세계백화점의 남성 매출 비중은 2011년 처음으로 30%대로 진입했다. 올 상반기까지 32.9%에 달하는 등 매년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화장품 장르의 매출신장률도 여성의 경우 2011년 기점으로 다소 신장세가 주춤하는 반면, 남성 매출신장률은 2013년 이후로 꾸준하게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곽웅일 신세계 영등포점 점장은 “자신의 외모를 꾸미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백화점 화장품 장르의 남성 매출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며 “처음으로 남성들만을 위한 뷰티 페어를 만전을 기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