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식약처, 식품 유해물질 기준·규격 전면 재평가 시행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8-21 14:39 KRD7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 유해물질 #기준·규격 #재평가 #환경변화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식품 등의 기준 및 규격 관리 기본계획’을 마련해 식품 중의 비의도적 유해오염물질·잔류농약, 식품첨가물 등의 기준·규격을 전면 재평가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술 발달, 기후 변화, 식생활 다변화 등 사회적 환경 변화를 반영해 현실에 맞는 식품 안전 관리 기준을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재평가는 안전한 식품에 대한 국민의 기대 수준이 높아진 시대에 식품에 대한 과학적 안전을 담보하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5년마다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이번 재평가의 주요 내용은 △비의도적 유해오염물질의 기준·규격 재평가 △잔류농약허용기준 재평가 △식품첨가물의 기준·규격 재평가 △기구 및 용기·포장의 기준·규격 재평가 △식품 등의 기준·규격 관리 선진화 등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식품 등의 기준 및 규격 재평가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식품 안전 기준을 마련하고 우리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