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씽크홀로부터 안전한 도시 대책 마련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08-18 20:26 KRD7
#군산시 #도심 싱크홀 #노후 하수관로 정밀조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최근 빈번한 지반침하로 차량사고 등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씽크홀의 원인중 하나인 '노후 하수관로 정밀조사'를 통해 예방대책을 마련한다.

하수도에 의한 씽크홀 발생은 하수관 노후, 하수관 주변지하굴착, 집중호우 영향 등 다양한 요인이 결합된 것으로 원인 파악이 쉽지 않고 발생의 예측 또한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정밀조사는 전문기관을 선정해 다음해 1월까지 노후 하수관로 200km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며, 하수관 내부 육안조사와 CCTV 조사를 바탕으로 관의 파손과 부식, 누수 등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한다.

G03-8236672469

조사 결과에 따라 지반 침하가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2차 정밀조사를 시행할 방침이다.

정밀조사는 레이더파를 이용 지표 하부의 동공을 조사하는 GPR 조사를 추가 시행하고 동공여부를 확인해 조치함으로서 지반 침하를 사전에 방지하고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조사결과를 통해 개보수, 교체 등이 필요한 지역은 정비계획을 수립해 다음해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관로 정비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라며"하수관 파손 정도가 심하고 지반 침하가 우려되는 지역은 긴급 보수해 사전 예방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