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LG전자(066570) 무선 오디오가 미국과 영국의 IT전문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AVForums)은 LG 사운드바(모델명: LAS750M)에 대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며 “견고하고 묵직한 저음을 바탕으로 깨끗하고 풍부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AV포럼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2개 이상의 제품을 활용해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라며 멀티룸(Multi Room) 기능을 호평했다.
멀티룸은 여러 대의 스피커를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 기술로 연결해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모든 스피커에서 동시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영국의 전자제품 리뷰 전문 매거진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는 ‘LG 스마트 오디오’(모델명: NP8740)에 대해 “만족스러운 깊이의 소리와 놀라울 정도로 넓은 음역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미국 유력 IT전문 매체인 더 버지(The Verge)는 ‘LG 스마트 오디오’에 대해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음질을 제공한다”며 “구글 캐스트를 사용 가능한 첫 번째 제품으로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확장성이 뛰어나다”고 호평했다.
전문 매체에 이어 일반 소비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LG 포터블 스피커(모델명: NP7550)는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 기업인 아마존(Amazon)이 탑 리뷰어(Top Reviewer)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4.6점(5점 만점)을 획득하며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NSP통신/NSP TV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