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멜론, 스타커머스 플랫폼 ‘멜론쇼핑’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7-01 15:49 KRD2
#로엔(016170) #멜론 #스타커머스 #멜론쇼핑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멜론이 이용자와 아티스트 커넥션을 바탕으로 한 MD몰 ‘멜론쇼핑’을 론칭했다.

이번에 오픈한 멜론쇼핑은 신규사업으로 팬들의 지난 10년간의 음악콘텐츠 소비이력을 바탕으로 한 똑똑한 쇼핑몰로 웹과 앱(멜론쇼핑)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멜론쇼핑을 통해 기획사와 소비자는 자발적,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서로 직접 소통할 수 있다.

G03-8236672469

기획사는 상품 구매력이 있는 이용자를 선별해 상품을 추천 노출해 지속적인 이윤 창출이 가능하다.

소비자는 멜론의 빅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숍이 우선 노출되며 친밀도 순으로 30개까지 추천 받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스타의 MD 상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판매 상품은 MD상품, 스타DIY, 특별기획상품 총 세 가지로 구분된다.

MD상품은 기존에 기획사에서 판매하던 상품으로 MD 재고가 있는 기획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스타DIY는 기획사가 사이트에 등록한 이미지를 가지고 휴대전화 케이스, 아이패드 케이스, 에코백, 머그컵, 티셔츠 등 13종을 직접 만드는 상품이다.

앨범자켓, 스타의 손글씨, 로고 등 스타의 이미지 콘텐츠만 있으면 상품 제작을 쉽게 할 수 있다. 특별기획상품은 기획사와 멜론, 그리고 제조사(판매사, 디자이너)가 협업해 만드는 스페셜한 한정 상품이다.

오픈과 동시에 YG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등 30개 기획사가 멜론쇼핑에 입점, 100여개의 아티스트 샵에서 총 3000여 종의 상품이 판매된다.

또한 멜론쇼핑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툴과 기능이 생겨날 것으로 보인다. 기획사는 잠재고객 및 특정 타깃에게 할인쿠폰을 전송할 수 있다 또

음반 발매 시점에 다운로드, 스트리밍 시 쿠폰도 발행, 음반과 함께 프로모션해 붐업을 유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반 발매 시점이 아닌 때에도 상시형 쇼핑 플랫폼을 통해 활동성 없는 아티스트들과 인디 뮤지션, 인지도 낮은 뮤지션들의 부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

이제욱 멜론사업부 부문장은 “국내 최초 스타커머스 쇼핑공간인 ‘멜론쇼핑’은 아티스트와 이용자의 직접연결을 통한 참여자간 관계증진은 물론 신규매출창출, 콘텐츠 창출 등 여러 측면에서 시사하는 의미가 크다”며 ”이번 멜론 쇼핑 론칭을 계기로 향후에도 음악 이상의 저변과 콘텐츠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