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재인 대표, “황교안 국무총리 임명 축하 드린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6-19 16:01 KRD7
#문재인 #황교안 #국무총리 #메르스 가뭄 #새정치연합
NSP통신-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좌)가 국회 대표 회의실을 예방한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우)와 담소하고 있다.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좌)가 국회 대표 회의실을 예방한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우)와 담소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는 19일 오후 국회 대표 회의실을 예방한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를 맞이해 총리로 임명되신 것을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총리로 임명되신 것 축하드린다”며 “아주 어렵고 엄중한 시기여서 어깨가 무거우실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메르스와 가뭄 때문에 국민들 고통이 많은데, 그동안 메르스 대응에 정부가 실패한 제일 큰 이유가 컨트롤타워가 없었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없지 않다”며 “총리께서 총리직을 건다는 각오로 컨트롤타워 역할을 제대로 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지적했다.

G03-8236672469

또 문 대표는 “메르스 대치가 끝나더라도 그 바람에 지금 국민경제나 지역경제에 너무나 큰 피해가 생겼다”며 “환자나 격리자들, 의료기관은 말할 것도 없고 국민경제 전반, 지역경제 전반에 엄청난 타격을 주고 있기 때문에 그런 피해들을 제대로 지원해서 우리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역할을 총리께서 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문재인 대표는 “지금 우리 당 소속 자치단체장들이 정부의 메르스 대응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지역경제나 국민경제를 되살리는 일에 대해서도 우리 당은 마땅히 초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