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본,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시리즈 기념우표 발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6-02 15:05 KRD2
#우정사업본부 #관광지 우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우정사업본부가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우리나라의 관광지를 시리즈로 소개한다.

그 첫 번째 묶음으로 아름다운 수변 절경이 돋보이는 여행지 4곳을 선정해 우표 4종, 100만장을 오는 3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NSP통신-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시리즈 기념우표 (우본 제공)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관광지 시리즈 기념우표 (우본 제공)

이번에 우표로 소개되는 곳은 양평 두물머리와 괴산 화양구곡, 영월 동강, 충주호다.

‘양평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물줄기가 만난다 헤 ‘두물머리’라 이름 붙여진 곳이며 ‘괴산 화양구곡’은 속리산국립공원에 자리한 화양천의 3km에 걸쳐 형성된 9곳의 절경을 가리킨다.

G03-8236672469

또 ‘영월 동강’은 강원도 정선군과 영월읍 일대를 흐르는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이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호수인 ‘충주호’는 단양 8경 등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시리즈 우표로 소개해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유구한 역사, 아름다운 풍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