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 서구,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 연중 운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3-15 10:01 KRD7
#광주 서구 #광주 서구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오는 26일부터 보건소서···아파트 주민 대상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교육

NSP통신-광주 서구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 (광주 서구)
광주 서구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 (광주 서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서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26일부터 보건소에 내 가족, 이웃의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을 개설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심폐소생술은 갑작스런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면 인공적으로 심장을 압박해 심장과 폐의 기능을 소생시켜 생명을 살리는 응급처치 기술로 최근 대형사고 이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서구는 심정지 고위험군환자 가족, 통장, 공무원 등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 매월 2회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 서부소방서와 협약을 통해 응급처치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요령, 기본적인 인명구조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일상생활에서의 간단한 응급처치법 등을 가르친다.

특히 단순한 이론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CPR인형(심폐소생술 실습인형)을 이용해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하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서구보건소 예방관리팀에 신청하거나 서구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자동제세동기가 설치된 아파트 10개소를 선정해 매월 1회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자동제세동기의 경우 한 번만 배우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며 ”또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한 생명을 살릴 수도 있는 만큼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