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상 청정원, ‘1년숙성 발효양조간장’ 출시…발효기간 2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6-24 11:16 KRD2
#대상(001680) #청정원 #햇살담은 #발효양조간장 #자연숙성간장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대상 청정원은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1997년 햇살담은 브랜드를 선보인 후 18년만에 처음이다

NSP통신-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발효양조간장 2종 (대상 제공)
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발효양조간장 2종 (대상 제공)

청정원은 제품명에 ‘발효’를 넣어 제대로 자연숙성발효시킨 제품만을 생산하고 있는 발효 전문기업의 정통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과 함께 자연숙성발효 기간을 2배로 늘린 1년 숙성 간장 제품도 출시했다.

대상은 1997년 브랜드 론칭 이래 지금까지 100% 자연 숙성 간장만을 선보이고 있다. 이같은 느림의 미학을 담은 전통 간장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시판 제품보다 숙성기간을 2배로 늘린 1년 숙성 제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된 것.

특히 간장 주요 라인의 제품명에 ‘발효’를 넣어 자연숙성발효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표출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햇살담은 양조간장’은 ‘햇살담은 발효양조간장’으로, ‘햇살담은 진간장’은 ‘햇살담은 발효진간장’으로 제품명이 바뀌었다.

G03-8236672469

또한 장류 대표 기업답게 업계 최초로 수입 종균이 아닌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자체 생산한 발효종균을 제품에 적용해 우리 입맛에 맞는 최상의 장맛을 구현해냈다.

최광회 청정원 간장 담당 상무는 “우리 전통 간장은 자연재료와 기다림을 통해 만들어지는 진정한 슬로우 푸드”라며 “발효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온 발효의 명가답게 앞으로도 전통을 그대로 담은 자연 발효 간장만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한정 생산으로 5년 숙성 프리미엄 간장을 선보이고 있으며 10년 숙성 간장 출시도 준비 중에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