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대상 청정원은 본격적인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누들’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다이어트누들은 단순히 저칼로리 면류가 아닌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칼로리 섭취를 낮춰줄뿐 아니라 영양균형까지 갖췄다.
제품의 주원료는 곤약이다. 곤약은 구약감자 뿌리를 이용해 만든 순식물성 식품으로 칼로리가 100g당 5kcal 수준에 불과하다. 97%의 수분과 3%의 글루코만난 식이섬유로 구성돼 있는데 글루코만난은 위장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정원 다이어트누들은 곤약면에 액상소스와 고명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5가지 프리미엄 면 요리다. 특히 동일한 면에 소스만 조금씩 달리 한 것이 아니라 각각의 면 요리의 특성에 맞게 면과 소스, 고명을 모두 달리했다.
이를 통해 다이어트 시 포기해야 하는 맛에 대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11종의 영양밸런스를 맞춰 보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했다고 대상 측은 설명했다.
제품은 매콤새콤한 양념으로 맛을 낸 ‘곤약 비빔면’, 해물맛이 풍부한 정통 중화풍 볶음짬뽕의 매콤함을 맛볼 수 있는 ‘곤약 볶음짬뽕’, 정통 일본식 소스에 가쓰오를 첨가한 ‘곤약 야끼우동’, 멸치로 국물을 우린 ‘곤약 잔치국수’, 정통 베트남 쌀국수 맛을 낸 ‘곤약 하노이누들’로 구성됐다. 가격은 1인분 단위 포장 4200원.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