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에이수스(ASUS)의 미니PC 브랜드인 ‘에이수스 비보PC(ASUS VivoPC)’ 시리즈는 총 2가지 라인업 8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비보PC는 13cm의 초소형 사이즈가 돋보이는 UN시리즈와 동급 최고의 스펙과 활용성을 자랑하는 VM시리즈를 시장에 선보인다.
에이수스 UN시리즈는 인텔 셀러론(Inte Celeron)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UN42, 인텔코어 i3-4030U 및 i5-4210U 프로세서를 장착한 UN62(i3), UN62(i5)의 3개 제품으로 나눠진다.
VM시리즈는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장착한 VM42, 인텔코어 i3-4030U와 i5-4210U 프로세서를 각각 장착한 VM62(i3), VM62(i5), 동 CPU에 엔비디아의 지포스820M이 추가된 VM62N(i3), VM62N(i5)의 5개 제품으로 나뉜다.
에이수스 비보PC UN42, 62 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의 조화가 돋보이는 초소형 크기의 컴팩트 미니PC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13.1cm라는 작은 사이즈와 인테리어 용도로도 손색없을 세련된 디자인으로, 머그컵 하나를 놓을 정도의 공간과 디스플레이만 연결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비보PC의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UN시리즈는 제품별로 4세대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및 인텔코어 i3, i5 프로세서가 장착돼 있다. 윈도우8.1 OS가 설치돼 인터넷 서핑, 문서 작성과 같은 가벼운 작업부터 HD영상 재생까지 모든 PC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에이수스 만의 독자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소비자에게 사용의 이점을 제공한다.
먼저 저소음 설계 기술이 적용돼 풀로드 시 26.3db이라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정숙함을 제공한다. 그리고 친환경 저전력 설계를 통해 아이들 시 6.95W 라는 매우 낮은 전력 소비를 보여주어, 하루 종일 전원을 켜 놓아도 전기비 부담이 거의 없다.
에이수스 비보PC 전 라인업에 적용된 와이파이 고(GO) 기능을 사용하면 집 밖에서도 컴퓨터를 원격 조작할 수 있다.
‘클라우드 고(Cloud GO)’, 원격 조작, 파일 변환, 무선 키보드·마우스 등의 기능이 가능하다.
혹시 깜박하고 챙기지 못한 중요 파일을 전송 받거나 외부에서 컴퓨터를 원격 조작해 업무를 처리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PC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에이수스 비보PC VM 시리즈는 세련된 메탈릭 디자인에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장착한 VM42, 인텔코어 i3-4030U와 i5-4210U 프로세서를 각각 장착한 VM62(i3), VM62(i5), 동 CPU에 엔비디아의 지포스820M이 추가된 VM62N(i3), VM62N(i5)의 5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VM시리즈는 특유의 ‘듀얼 스토리지’ 디자인이 적용돼 2개 이상의 스토리지를 쉽게 부착할 수 있다. 대용량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거나 데이터에 빠르게 액세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이라면 하드 디스크와 SSD를 적절히 믹스해 환경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다른 독자적 기술 중 하나인 ‘소닉마스터(SonicMaster)’ 오디오 기술이 적용된 내장 스피커를 장착해 더욱 넓은 범위에서 향상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기술을 통해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할 공간을 아낄 수 있고 내장 스피커 만으로도 높은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VM시리즈 및 에이수스 비보PC 전 제품에 적용된 내장 와이파이 모듈로 안정적이고 빠르게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모듈을 통해 2.4GHz와 5GHz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 4.0 및 다른 디바이스의 핫스팟 기능을 활용해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도 있다.
에이수스 비보PC 제품들은 현재 다양한 온·오프라인 쇼핑몰 및 오픈 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